본문 바로가기

2013/1210

LG 노트북 15ND530-UX50K 키보드 교체 LG 노트북 15ND530-UX50K 사용기를 쓰고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었다. LG 노트북 15ND530-UX50K 구입 & 간단한 사용기 특히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는 단점은 역시 키보드. 그냥 포기하고 외장 키보드를 이용하여 입력하고 있었는데 아래와 같은 댓글이 달려 관심이 갔다. 오호?!! A/S 에 다녀오면 나아진다는 말에 귀가 쏠깃 지난 주 토요일 근처 LG A/S 센터를 찾았다. 기사님에게 키보드 증상을 말씀 드리고, 키보드 끝을 누르면 거의 인식이 안 된다고 말씀 드렸더니, 잠시 만져보시고 바로 수긍, 화요일쯤 새 부품을 신청해 놓을 테니 다시 와 달라고. 오늘 드디어 다시 A/S 센터에 다시 방문 했다. 교체 시간은 약 5분 기사님이 이것 저것 테스트 해 보시더니 웃으며 써 보란다. 과연.. 2013. 12. 31.
쓸만한 노바 런처 테마 아이콘 팩 추천 테마가 많아서 맘대로 골라 쓸 수 있는 도돌 런처가 있긴 하지만,노바 런처에도 괜찮은 테마/아이콘 팩이 많다. 특히 도돌 런처의 경우 테마 내에 제공되는 아이콘이 턱 없이 부족하지만, 오늘 소개할 아이콘 팩들은 제공하는 아이콘 수가 상당히 많고 품질이 우수하다. 몇 가지 괜찮은 노바 런처용 테마 아이콘 팩을 소개 한다. Click UI (유료) 가장 먼저 소개할 테마 아이콘은 Click UI. 유료지만 가격 이상의 가치가 있고 계속 해서 아이콘이 추가 공급 되고 있어 새로운 앱이 생겨도 대응이 빠른 편 테마 적용 모습 760 개가 넘는 아이콘 – 계속 증가 중 8가지 테마 배경 제공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aunchert.. 2013. 12. 25.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Mobile Mouse 며칠 전 Sculpt Comfort Mouse 구입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의 Sculpt Mobile Mouse 도 영입 ^^ (제건 아니고 집 사람 노트북 용) 블루투스 방식인 Sculpt Comfort Mouse 와는 달리 Sculpt Mobile Mouse 는 무선 2.4GHz 방식이라 PC 에 항상 USB 리시버를 꽂아야 한다. 대신 블루투스 특유의 연결 끊김이 없고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는 데스크톱 PC에서 사용 가능해서 활용도는 더 높다. 아래는 내가 써 본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의 주요 특징. (오늘 소개할 마우스는 가운데) 몇 년 전부터 주력으로 사용 중인 Arc Mouse 는 이제 3년 A/S 주기가 넘긴데다 배터리 소비가 시간이 지날수록 빨라지는 느낌이다. 오늘 소개하는 Sculpt Mob.. 2013. 12. 20.
디자인이 끌리는 도돌런처 사용기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노바 런처만한 좋은 런처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도돌 런처의 화려한 테마 유혹에 이끌려 잠시 넘어 오고 말았다. 뭐니뭐니해도 도돌 런처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은 계속 해서 쏟아지는 무료 테마들 도돌 런처 테마 보기: 도돌 테마 링크 네이버(정확하게는 캠프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엄청난 테마 덕분에 폰 꾸미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도돌 런처를 설치하게 되고, 테마 바꾸는 재미를 맛 들이면 다른 런처로 이사가 쉽지 않다 노바 런처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며칠 도돌 런처를 사용해 본 소감 – 주로 단점 - 을 적어 본다 넘쳐나는 테마, 부족한 아이콘 말 그대로 배경과 아이콘 세트를 제공하는 정말 많은 테마를 제공한다. 하지만 테마를 직접 적용해 보면 화려해 보이는 스크린 샷과는 달리.. 2013. 12. 19.
ActiveX 설치를 줄여주는 스마트 폰 앱 카드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설치해야 하는 많은 ActiveX 매 단계 넘어 갈 때마다 ActiveX 설치하고 처음부터 다시 입력하고 다시 설치 과정을 반복하는 것도 모자라 윈도우 재 부팅을 요구하기도 하기 때문에 ActiveX 설치와 함께 하는 쇼핑 경험은 정말이지 자주 겪기 싫은 일 중 하나 다행히 ActiveX 의 보안 심각성에 대해서 정부에서도 늦게나마(너무 늦었다) 인식하고 있고 오픈 웹이나 다른 방법으로 ActiveX 를 회피하기 위한 많은 노력들이 보인다. 올 9월부터 등장한 스마트 폰 앱 카드를 이용하면 카드 결제를 위해 설치해야 하는 ActiveX 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구매 정보를 입력하고 카드사를 선택한 후 결제를 누르면 아래와 .. 2013. 12. 16.
안드로이드 정리 끝판 왕 Clean Master (이미지 캡처: http://www.ksmobile.com/) Clean Master는 말 그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정리 끝판 왕"이다. 마치 윈도우 데스크톱 정리 프로그램 "CCleaner" 처럼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서 겪게 되는 저장 공간 부족, 메모리 부족을 쉽고, 간편하게, 게다가 버전 4.0 이 되면서 아름답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버전 4.0 되면서 디자인도 정말 이뻐졌다!!) Clean Master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쓰레기 파일 정리 메모리 부스트(Boost) 앱 관리 개인 정보 보호 하나씩 알아 보자 쓰레기 파일 정리 앱에서 사용하는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 – 주로 캐쉬 – 를 지운다. 무조건 지우는 건 아니고 2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기본정리".. 2013. 12. 14.
맥북프로 윈도우 8.1 밝기 조절 문제 맥북 프로에 윈도우 8을 설치할 때도 LCD 밝기 조절이 안 되는 문제 때문에 골치였는데 이번에 윈도우 8.1 로 바꾸고 나니 또 다시 LCD 밝기 조정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주요 증상 Function 키를 이용한 밝기 조정이 안 된다. 윈도우 제어판을 통한 LCD 밝기 조정이 안 된다 어떨 때는 100% 밝기로 환하고 어떨 때는 40% 도 안 되는 어두운 조명으로 고정된다. 1차 해결 방법 – 자동 밝기 끄기 윈도우 8 설치 할 때 사용했던 방법으로 윈도우 8 의 "Adaptive Brightness" 설정을 끄면 된다. 윈도우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전원 옵션\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으로 들어가 "고급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한 후 "디스플레이" > "자동 밝기 조정" 을 "해제".. 2013. 12. 12.
행아웃 2.0.2 MMS 개선 구글 행아웃이 버전 2.0.2 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그 동안 문제되었던 MMS 발신, 수신 문제가 수정 되었다고 올라왔다(구글 플레이 스토어 참조) MMS 수신 문제로 구글 행아웃에 통합된 SMS 기능을 끄고 지냈는데 오랜만에 다시 켰다. 설정에 기존에는 없던 "SMS 가져오기" 항목이 추가되었는데 아마도 이 항목이 MMS 수/발신 관련 수정 된 것과 연관 있어 보인다. 기존 MMS 문자 중에 혹시 깨진 문자가 있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 다시 받아 보자. 테스트 삼아 SKT 사용자와 MMS 를 주고 받았는데 아직까지는 잘 된다. 하지만 특정 MMS 에서 아직도 문제가 있을 여지가 있고 LGU+ 의 경우 아예 안 되는 경우도 많아 자신의 속한 통신사 사용자들과 문제가 없는 지 확인이 필요하다 기존 버전까지는.. 2013. 12. 10.
[윈도우]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해결 최근에 지른 2가지의 조합이 문제를 일으켰다. MS 의 블루투스 마우스 LG 노트북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투스 마우스 (Sculpt Comfort Mouse) 를 새로 구입한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다 보니 계속해서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가 생겼다. 그 때 마다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 검색해 주면 다시 연결이 붙곤 하는데 마우스가 너무 자주 끊어져 작업 리듬이 깨져서 마우스를 다른 걸로 바꿔야 하나까지 고민 했다. 이것 저것 시도 끝에 찾아낸 해결책은 블루투스 전원 절전 기능 때문이었다. (늘 그렇듯이 원인을 알고 나면 별거 아닌 게 많다) 블루투스 전원 절전 기능을 끄려면 아래처럼 하면 된다. 장치 관리자 > 블루투스를 선택한다 "인텔 무선 블루투스~" 를 선택하고 속성 > "전원 관리" 탭을 .. 2013. 12. 10.
LG 노트북 15ND530-UX50K 구입 & 간단한 사용기 LG 노트북 15ND530-UX50K 키보드 교체 - (2013.12.31일 추가 내용. 키보드 문제 있으신 분들 꼭 참고) 맥북 프로 이후 노트북 구입은 참 오랜만이다. 집 사람이 사용하던 넷북이 너무 구식에 느려서 새로 구입하려고 몇 달 전부터 조사하다가 결국 고르고 고른 끝에 선택한 노트북이 바로 오늘 소개할 LG 노트북 15ND530-UX50K 인민 노트북이라 불리는 가성비 최고 한성 노트북을 선택할까 고민했었는데 결국 대기업의 사후 A/S 와 대기업 다운 H/W만듦새를 믿고 LG 를 선택하게 되었다. 노트북 사양 주요 항목을 보면 CPU – 하스웰 i5-4200M 해상도 – FULL HD 1920 * 1020, IPS 패널 그래픽 – 지포스 GT 740M (메모리 2MB) 기본 메모리 - 4기가.. 2013. 1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