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19

구글 2단계 인증 코드 앱으로 받기 너무 많은 해킹이 난무하는 요즘 같은 시대에 구글 지메일(Gmail) 을 사용한다면 구글 2단계 인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혹시 아직도 2단계 인증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꼭 2단계 인증을 설정하자) 관련글: 구글 2단계 인증으로 안전하게 접속하기 구글 2단계 인증 방식은 인증이 필요한 시점에 구글에서 보내주는 SMS 문자를 입력해야만 정상 인증이 되는 방식이다. 하지만, 세상 일이 그렇듯이 SMS 문자 수신 방식에는 몇 가지 제약이 있다. 구글이 보내는 문자가 가끔 늦게 오는 경우가 있어 급하게 인증 받아야 할 경우 멍 때리고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폰을 새로 구입해서 SMS 문자를 받을 방법이 없을 때도 있다. SMS 문자 대신 OTP 앱을 실행해서 언제든 원하는 인증 키를 확인하.. 2013. 11. 28.
마켓에서 사라진 안드로이드 트위터 앱 팔콘 프로 사용하기 안드로이드에서 유명했던 트위터 유료 앱 "팔콘 프로(Falcon Pro)" 가 마켓에서 사라진 지 꽤 오래 됐다. 관련 글: Falcon Pro Hits 100K User Token Limit - Another Twitter Client Bites The Dust 트위터의 100,000명 토큰 제한 때문에 앱을 새로 설치하거나 다른 기계에 설치하려고 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극단적인 상황까지 가서 결국 마켓에서도 사라진 것 유료로 구입해 놓고 이런 어처구니 없는 사고(?)를 당한 뒤에는 어쩔 수 없이 트위터 공식 앱으로 주~욱 지냈는데 찾아 보니 조금 복잡하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토큰 제한 문제를 피해 Falcon Pro 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관련 글: Bypass Falcon Pro's T.. 2013. 11. 26.
윈도우 완장 두른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 하드웨어 명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내 놓은 신상 마우스. Arc 마우스 이후로 여러 터치 방식의 마우스를 내 놓았지만, 사용기를 보니 크게 만족스럽지 못했던 거 같은데 Sculpt Comfort Mouse 는 보자 마자 끌렸다. 집에서 사용하는 듣보잡 노트북 마우스가 고맙게도(?) 고장이 난 덕분에 덜컥 구입에 성공 받아 보니 만든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답게 끊김없고 부드럽게 잘 움직여 주고 손에 감기는 그립감도 탁월하다. 검정색 유광 마우스라 지문이 잘 묻는다. 다른 마우스와 구분 짓게 하는 가장 큰 특징은 왼쪽 어깨 부분에 있는 파란 윈도우 완장. 윈도우 완장을 누르면 키보드 윈도우 키를 누른 것과 같은 역할을 한다. 또한 이 부분이 터치 방식으로 작동해서 "위로 밀기", "아래로 밀기" 2가지 동.. 2013. 11. 22.
편의성과 속도로 무장한 안드로이드 돌핀 브라우저 PC 에서는 크롬을 주력 브라우저로 사용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 오늘 소개할 '돌핀' 이나 '보트 브라우저' 를 메인으로 사용한다. 모바일 크롬은 너무 느리고 즐겨 찾기 접근도 불편해서 심플하지만 원하는 기능이 다 있는 브라우저가 편해서이다. 편리한 즐겨 찾기 기능돌핀의 가장 큰 장점인 즐겨찾기 기능. 2가지 방식으로 즐겨찾기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스피드 다이얼(아래 그림). 시작 할 때 바로 원하는 곳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해 준다. 두 번째 방식은 왼쪽으로 살짝 슬라이드 하면 나오는 "즐겨찾기" 페이지 다른 페이지를 서핑 중에 즐겨찾기 페이지로 가고 싶을 때는 이 방식이 편하다. 즐겨찾기 맨 위에는 "히스토리" 가 있어 최근 방문한 페이지로 손쉽게 찾아 갈 수 있어 편리하다. .. 2013. 11. 19.
OS X 매브릭스 설치 하다 윈도우 8.1 새로 설치 작년에 맥북에 윈도우 8 RTM 설치하다가 고생고생 한 적이 있었는데 맥북에 윈도우 8 RTM 설치기 이번엔 반대로 맥 OS 를 업그레이드 하다가 또! 고생. OS X 매브릭스가 나왔다길래 ? 그것도 공짜로 - 아주 오랜만에 맥으로 부팅해서 기분 좋게 App Store 실행 > 업데이트를 눌러 OS X 매브릭스 설치까지는 좋았다 하지만 매브릭스 업데이트 하고 나서 다시 윈도우로 부팅하려고 하니 부팅창에 이상한 문자만 보이고 더 이상 윈도우로 부팅이 안 되는 사고 발생. 다시 맥으로 부팅해서 Boot camp 로 들어 가 봤지만 파티션 지우고 복원할 거냐고 물어 보는 것 말고는 도움을 주는 게 없어서 잠시 좌절. 인터넷으로 혹시 윈도우를 살릴 방법이 없을까 하고 검색을 해 봤지만 역시 나 같은 경우는 없는.. 2013. 11. 18.
구글 행아웃 SMS 통합 구글의 메신저 앱 행아웃이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통신사 SMS/MMS 문자 메시지 기능을 행아웃 앱 하나 만으로도 관리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행아웃은 특히 PC 버전에서도 모바일과 손쉽게 채팅 할 수 있고 화상 통화도 가능해서 주로 PC 앞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유용하다. 구글 크롬확장 기능을 사용해서 행아웃 앱을 설치하면 PC 에서도 실시간 채팅 수신, 발신도 가능 PC 에서 일반 채팅 뿐 아니라 화상 채팅도 가능 - 플러그 인을 설치해야 하지만 무거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한 플러그인 설치만으로도 가능하다는 게 큰 장점 구글+ 계정과 연동 되어 구글+ 주소록 등록 사용자와 편하게 채팅 가능 하지만 아쉽게도 주변 사람들 중 구글 행아웃을 이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혼자서 채팅.. 2013. 11. 15.
올해 마지막 단풍 구경 - 호암미술관 희원 #2 이 가을 마지막 단풍 구경은 계속 이어 집니다. 희원의 담벼락에 핀 단풍 나무이미 많은 잎이 졌지만 담 위로 파란 하늘과 어우러진 빨간 페인트를 흩뿌린 듯한 단풍이 너무 이쁘네요 사진이 보여주는 볕은 참 따스한데 이 날은 참 추웠습니다. 한국 전통정원을 만들기 위해 고궁을 본 떠 만들었다는 희원은세세하게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절로 들게 만드는 공간이 여러 만들어 져 있습니다. 석인의 길을 지나 감호를 걸어 갑니다 이 시간대는 아쉽게도 역광이라 감호를 이쁘게 담을 수 없었지만 오후 시간대에는 강 아래로 아름답게 반사 된 단풍과 산을 볼 수 있는 곳 사랑하는 사람과 천천히 산책하면서 생각을 서로 공유하기에 좋았던 곳입니다. 오후가 되니 감호 주변까지 차들이 행렬주차 할 정도로 찾아 오는 사람들이 많아지.. 2013. 11. 11.
올해 마지막 단풍 구경 - 호암미술관 희원 #1 올 가을 바쁘게 돌아가는 회사 일로 정신없이 보냈더니 벌써 가을이 저만큼 지나 버렸네요.급기야 오늘은 갑자기 영하로 기온이 뚝 떨어져 벌써 겨울 채비를 해야 하나 봅니다. 가을을 그냥 보낼 수는 없어서 이 가을 마지막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 호암 미술관을 찾았습니다. 지난 주에 시골에서 올라오신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지만 비가 와서 제대로 구경을 못한 게 못내 아쉬웠는데 일주일만에 다시 찾아갔더니 그 사이 그 많던 단풍 잎들이 거의 사라지기 일보 직전 ㅠㅠ 그래도 볕이 잘 드는 정원 곳곳에 남은 마지막 가을의 흔적을 쫓아 다녔습니다. 호암 미술관 관람 코스 참고: 관람 코스 안내 날이 추워져서 벌써 부터 카메라를 들고 있는 손이 시릴 정도였지만 더 많이 가을 흔적을 남기지 못해 아쉬웠던 하루 희원의 입구에.. 2013. 11. 11.
휴대가 가장 큰 장점 컴팩트에그2(KWF-B3000) 와이브로 에그 모자라는 데이터를 채울 에그 통신사를 KT 로 바꾸고 "모두다 올레 35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다. 지난 달 까지는 아래 그림처럼 데이터 2배 행사를 하고 있어서 35 요금제 만으로도 1.5기가를 쓸 수 있었고 데이터 이월 제도 덕분에 한 달 잘 아끼면 다음 달 데이터가 계속 늘어나서 35 요금제만으로도 충분히 한 달을 버틸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해당 행사가 10월 31일로 끝났다. KT 로 오기 전에는 55 요금제(2.5기가) 를 쓰고 있어서 55 요금제로 바꿀까 고민하다가 와이브로도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거 같아 결국 와이브로를 선택했다. 특히 RSS 앱으로 뉴스 100 개 정도만 훑어 봐도 순식간에 50mb 정도 소비되다 보니, 와이파이가 아니면 폰으로 RSS 보기도 부담되던 상황이라 맘 놓고.. 2013. 1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