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08

정리가 편리해진 윈도우 8.1 시작 화면 윈도우 8.1 을 설치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새로워진 윈도우 시작 화면 기존에 불편했던 몇 가지 기능들이 개선되어 이제야 시작 화면다워졌다. 불편했던 윈도우 8의 시작화면 기존 윈도우 8 의 시작화면 아이콘은 "타일 크게 보기", "작게 보기"의 2가지만 제공되었다. 게다가 아이콘이 워낙 크다 보니 앱을 조금만 배치해도 공간이 부족해서 스크롤이 생긴다. 무엇보다 불편한 건 설치하는 모든 프로그램들이 자동으로 시작화면 끝에 추가되는데 너무 많아지다 보니 관리가 힘들어졌다. . 특히 오피스나 Visual Studio 같이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보유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나도 모르는 여러 프로그램이 시작 화면에 등록되어 결국 시작 화면 = 전체 프로그램 보기처럼 느껴졌다. 정리가 편리해진 윈도우 8.1시작.. 2013. 10. 30.
윈도우 8.1 에서 원노트 화면 캡처 단축키 변경 조금 늦었지만, 윈도우 8.1을 드디어 설치했다(사실은 맥북에 매버릭스 설치하다 부트캠프 날아가 어쩔 수 없이 다시 설치 ^^) 윈도우 8 의 흥행이 윈도우 7만 못하고, 기대했던 윈도우 RT, 윈도우 태블릿이 극도로 부진한 상태에서 MS 가 절치부심해 내 놓은 윈도우 8.1 이라 기대가 컸는데, 좀 더 자세한 사용기는 뒤로 하고 윈도우 8.1을 설치했더니 잘 사용해 오던 MS 원노트의 화면 캡처 단축키 WIN + S 가 안 먹힌다. 이유는 윈도우 8.1부터 WIN + S 단축키가 윈도우 검색으로 변경되었기 때문. 원노트 설치된 상태에서 WIN + S 는 이전까지 화면 캡처용으로 잘 사용해 왔는데 윈도우 8.1부터는 위 그림과 같이 검색 창이 대신 실행된다. 새로 생긴 검색창은 상당히 똑똑해 졌는데 PC.. 2013. 10. 29.
가평 현등사 가평으로 가을 나들이를 정한 후 숙소 근처에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발견한 절 주차창에서 한 시간 정도 산길을 올라야 하는데 약간 경사가 있고, 마지막에는 108 계단을 올라야 하기 때문에 평소 무릎이 좋지 않거나 체력이 약하다면 조금은 힘들 수 있는 절이었다. 다행히 이 날 전형적인 맑고 시원한 가을 날씨라 즐거운 산행이었다. 노란 빛이 너무나 선명했던 해바라기 본격적인 단풍 철이 아니라서 조금 아쉬웠다. 현등사로 오르는 길 왼쪽으로는 계곡이 흐르는데 식수로 사용되고 있어 접근 금지라 들어 가 보진 못했다. 108 계단 시작을 알리는 현등사 불이문. 이 날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한 컷 필터 없이도 이렇게 청명한 푸른 하늘을 담을 수 있어서 좋은 가을 108 계단이래 봐야 사실 그리 많지는 않다. .. 2013. 10. 24.
안드로이드 잠금 화면 - 얼굴 인식 기능 안드로이드 잠금 화면에는 아래 4가지 정도 선택지가 있다. 사용 안함 얼굴 인식 - 카메라를 이용한 얼굴 인식 패턴 - 9가지 점 중에 최소 4가기 점을 이어 그림 PIN 또는 비밀번호 입력 - 숫자 또는 문자 주위 대부분 사람들은 잠금을 사용하지 않거나, 패턴 잠금을 주로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패턴 잠금 해제를 선호하지 않는다. 그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의 경우 패턴을 그리려면 이동 동선이 길고, 빠르게 패턴을 그리거나 대각선을 그리면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포기 사람들 많은 곳에서 패턴을 그리면 금방 패턴이 노출 된다. 주위 사람들에게 패턴을 보여줘야 하는 게 싫었다. 지금은 옵티머스 GK 로 바꾸어서 가) 와 같은 폰 크기 문제는 덜하지만, 여전히 패턴을 그릴 때 인.. 2013. 10. 23.
아침고요수목원 – 가을 꽃들의 향연 너무나 유명해서 공연히 찾아 갔다가 차가 막혀서 고생할까 걱정되던 곳이었는데 기회가 닿아 지난 주말 다녀왔다. 생각보다 아주 높은 산 속에 위치 하고 있었는데 올라가는 길 차가 힘들어 할 정도로 경사가 급했다. 이런 길에 몇 시간씩 줄을 서서 들어 가려면 운전 하는 사람에게는 참 고역일 텐데도 찾아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만 봐도 얼마나 잘 만들어 놓은 수목원인지 짐작이 갔다. 수목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수목원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 아침고요수목원 바로가기 10만평이라는 잘 상상이 안가는 넓은 면적에 멋진 산책로와 분재, 꽃들이 잘 배치 되어 있어 하루 종일 돌아 다녀도 다 보기 힘들 정도로 규모가 컸다.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 짧은 시간 구경하고 돌아와야 했는데, 수 많은 예쁜 꽃들 .. 2013. 10. 16.
인천 송도 국제도시 나들이 인천 송도를 마지막으로 다녀온 지 거의 10년은 넘은 거 같다 송도 국제도시로 완전히 탈바꿈되어 고층빌딩이 즐비하다는 소문을 듣고 한글날 휴일을 맞아 차를 몰아 달려 갔다 우선 도착한 곳은 송도 중앙 공원 또는 송도 센트랄파크. 고층빌딩 사이의 넓은 부지에 인공적으로 샛강을 만들고 뱃놀이도 할 수 있게 만든 큰 공원 한쪽 구석은 아직도 공사를 하고 있어서 좀 어수선 하긴 했지만, 주변의 휘황찬란한 고층빌딩 숲과 어울려 꽤 멋진 모습이 사진에 담겼다. 공원을 자세히 보고 싶었지만 급한 볼일이 생겨 공원 구경은 얼마 못하고 근처 송도 NC큐브(엔씨큐브) 아울렛 쇼핑몰로 향했다. 공원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천천히 걸어가면 바로 만날 수 있는 곳 그런데 이 쇼핑몰의 규모가 엄청나게 크다. 봄, 여름, 가을, .. 2013. 10. 10.
잊지 못할 프라하 자유 여행기 #1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쉬지 않고 준비한 프라하 자유 여행.동남아도 아니고 유럽 자유여행이라니, 나 같이 소심한 사람이 가능할까 걱정하면서, 그나마 도시 한 군데서만 5박 7일이니 도전할 만하다고 생각하고 프라하를 선택했다. 작은 도시라 다녀온 사람들은 2일이면 충분하다는 얘기도 있었지만, 호텔 옮겨 다니는 것도, 기차 타고 다니는 것도 너무 큰 모험이다 싶어 한 도시에서 꾸~욱 눌러 있기로 했다 ^_^; 이번 여행은 준비 기간이 길었던 만큼 이것 저것 바쁘게 보냈다.□ 광각 렌즈 구입 - 토키나 1116 광각렌즈 구입□ 니콘 카메라 A/S - 연식이 12년 가까이 되는 니콘 D100. 도무지 고장이 안 난다 ^^; 니콘 A/S 에 들러 먼지 제거 해 주고 렌즈도 다시 검사했다.□ CF 메모리 2기가 추.. 2013. 10. 8.
네이버 나눔바른고딕 2013년 한글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선보인 새로운 한글 글꼴 '나눔바른고딕'. 나눔고딕이 워낙 잘 만든 폰트여서 믿고 내려 받았는데 전작을 능가하는 정말 멋진 글꼴이 나왔다. 아래 그림처럼 기존의 네이버 '나눔고딕'과 비교해 보면 둥글둥글 하던 모서리가 각이 졌고 깨끗하게 이어져 있다. 네이버 나눔바른고딕 글꼴 설명에 보면 PC 와 모바일 모두에서 가독성이 높도록 만들어진 글꼴이라고 한다. 곡선을 자제하고 기존 나눔 보다 약간 두껍게 만들어 가독성을 높인 듯. 크롬의 글꼴을 네이버 '나눔바른고딕'으로 강제 설정하고 다음(Daum) 을 접속하면 아래처럼 보인다. 적은 글꼴에서의 가독성은 기존 나눔고딕이 나은 것도 같은데 좀 더 적응해 봐야 알 듯. 네이버 나눔바른고딕 내려 받기: 다운로드 링크 2013. 10.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