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63

윈도우8에서 좋아진 점 – SmartScreen 얼마 전에 인터넷으로 토렌트 링크를 내려 받고 무심코 이를 눌러 실행하려고 하다가 윈도우 8 의 SmartScreen 경고 창에 가로 막혔다. 알고 보니 내가 다운받은 파일은 토렌트 링크 데이터 파일이 아니라 데이터 파일을 가장한 exe 가짜 실행 파일이었고 파일의 아이콘마저 토렌트와 동일해서 하마터면 속을 뻔 했던 것이었다. 이처럼 윈도우 8 은 사용자가 인터넷으로 내려 받은 알 수 없는 실행 파일을 실행/설치 하고자 할 때 해당 파일의 안정성을 체크 한 후 사용자에게 경고하도록 SmartScreen 기능이 기본으로 실행되고 있다. 윈도우 8 의 SmartScreen 기능은 사실 Internet Explorer 8버전 이후에 탑재된 SmartScreen filter 와 기능상 동일하다. 하지만 윈도우 .. 2013. 6. 7.
언제 어디서나 음악 듣기 - 다음 뮤직 앱 예전엔 네이버 뮤직을 사용했는데 1년 정기 사용 기간이 끝나니 요금이 올라서 작년부터는 다음 뮤직으로 갈아 탔다 여전히 한달 4천원에 40곡이라는 믿기 힘든 착한 가격이 장점. (최근에 가격이 오른다고 하던데 아직은 변경 전이라 싸게 다운로드 받고 쓰고 있다) 그 동안은 PC 에서 다음 뮤직으로 접속 한 후 내려 받아 USB 를 이용해 음악파일을 폰에 넣었는데 갈수록 PC 키는 것 조차 귀찮아지고 특히 크롬에서 Flash 장애가 나는 바람에 기피 사이트가 되다 보니 아예 폰에서 직접 내려 받는 안드로이드 다음 뮤직 앱을 사용하게 되었다. 음악을 주로 Aux 를 이용해 차에서 듣고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 집에서 듣고 걸으면서 이어폰으로 듣고 하다 보니 노트북에서 받을 필요조차 없어졌다 – 이유는 모르겠지.. 2013. 6. 5.
윈도우 8에서 좋아진 점 – 윈도우 업데이트 집 안 TV 옆에는 평소에는 키지 않는 노트북이 한 대 있는데 주된 용도는 영화 감상을 위한 동영상 플레이어 역할로 일주일에 한번 킬까 말까 하다. 문제는 일주일에 한번 킬까 말까 한 이 노트북을 오래된 LCD TV 에 연결해서 영화를 보고 있으면 10분쯤 지났을 까 "윈도우 업데이트가 필요하니 윈도우를 재 부팅해 주십시오" 하며 불쑥 재 부팅 팝업이 뜬다는 점. 게다가 내 노트북 윈도우에 문제가 있는 지 4시간 후에 다시 알림을 선택해도 10분마다 팝업이 떠서 결국 영화 보기를 중단하고 윈도우 재 부팅 및 윈도우 업데이트를 한참 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영화를 재개해야 하는 원치 않는 경험을 자주 겪었다. 결국 몇 번의 불쾌한 경험을 겪다 보니 해당 노트북은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결국 꺼 버렸다. 윈도우.. 2013. 6.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