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SOFTWARE

플립보드(Flipboard)에 추가된 밀도 설정 기능

by esstory 2014. 2. 23.

여러 SNS 에서 흘러가는 타임라인을 잡지처럼 보여주는 플립보드(Flipboard) 

최근 플립보드에 "밀도 설정" 기능이 들어 갔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립보드로 글을 볼 때 단말기 크기에 따라 1~10개 정도의 글이 자동으로 편집되어 나오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하나의 글(글 + 사진)만 표시 될 때 가장 보기 좋더군요.



이번에 추가된 밀도 조정을 하려면 옵션 메뉴를 통해 "레이아웃 밀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참조)

 



기본은 "자동" 이고 고밀도는 한 번에 많은 양의 글을 보여주기, 저밀도는 한 번에 표시되는 양을 적게 보여줍니다.

아래는 옵티머스 GK 에서 각각 "고밀도" 와 "저밀도" 를 선택했을 때 비교 입니다.




당연하지만, 저밀도로 보면 한 번에 표시되는 글의 수는 적지만, 더 많은 양이 보이게 됩니다 . 


넥서스 7과 플립보드 

7인치 태블릿 넥서스7에서는 플립보드 보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플립보드가 넥서스7을 10인치 태블릿인 것처럼 인식해서 좁은 화면에 너무 많은 내용을 보여주기 때문인데 아래 그림처럼 너무 많은 제목, 짧은 내용과 사진으로 글 하나 하나에 집중하기도 힘들고 읽기도 불편합니다.



그나마 이번 개선으로 "저밀도" 를 선택하면 한 페이지 표시 개수를 많이 줄일 수 있긴 하지만 아직도 아래 그림처럼 Ryan Kelly 가 쓴 글은 안 보이고 그림만 나오기도 하고, 저밀도임에도 한 페이지에 4~5개의 글이 나오기도 하네요.



넥서스 7 이나 스마트 폰에서도 플립보드를 편안하게 볼 수 있으려면 아래 2가지 정도 추가 개선이 있었으면 합니다.

  • 밀도 설정도 좋지만, 그냥 한 페이지에 글 하나만 볼 수 있는 설정 추가 
  • SNS 글과 그 글이 가르키는 페이지가 함께 나올 때 SNS 글이 일부만 나오거나 표시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의 개선이 필요

플립보드에 대한 설명은 본 블로그에서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
플립보드(Flipboard) – 아름다운 글읽기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