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윈도우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프로그램 - ezWallPaper 0.2

by esstory 2010. 2. 4.



윈도우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변경해 주는 ezWallPaper 0.2 입니다.
0.1 버전을 처음 올린 지 벌써 2년이 지났네요

2008/02/21 - [프로그램] - 윈도우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프로그램 – ezWallPaper 0.1

기능 자체가 워낙 간단하다 보니 만들고 나서 댓글 주신분들의 의견을 들어 간단히 몇 가지 수정만 하고 거의 고친 적이 없는 프로그램이었는데 megami17 님 께서 요청하신 기능 때문에 조금 손을 보게 되어 버전 업 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된 기능 설명
배경으로 사용될 사진의 배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바탕 화면 배경 선택” 에 보면 사진 위치를 그림과 같이 5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채우기”, “맞춤” 은 윈도우 7 에서만 가능한 옵션이고 나머지는 XP, VISTA 모두 지원됩니다.
그 동안 ezWallPaper 에서는 윈도우 기본 사진 위치만 지원하고 있었습니다만,
금번 업그레이드로 윈도우 배경 화면 설정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 위치를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총 5가지 옵션이 추가되었고 그 중 3번과 4번은 윈도우 7 전용이니 윈도우 7 사용자만 선택 해 주세요 ~.


설치 및 실행
이전과 같이 별도의 설치 과정은 없이 아래 압축파일을 내려 받아 로컬에 풀고 바로 실행화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파일 내려 받기]

ezWall0_2.zip



기타 간단한 사용법은 이전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08/02/21 - [프로그램] - 윈도우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프로그램 – ezWallPaper 0.1

p.s> 2년 전 처음 이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개인적으로 윈도우 비스타의 배경들이 이뻐서 자주 돌려 볼려고 간단하게 만든 프로그램인데,
더 괜찮은 프로그램이 많음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네요.
별 것 없는 프로그램을 많이들 찾아 주셔서 죄송하기도 하고 기능 개선도 거의 없다 해서 이래 저래 미안하기만 합니다.

아무튼, ezWallPaper 로 누군가의 배경화면을 며칠만이라도 무사히 책임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댓글